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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프랜차이즈창업,성공3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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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외식창업 플래너 2018. 2. 28.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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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프랜차이즈창업  

"검소해라,소형차,저렴한 차림"(성공3법칙)

 

 

안녕하세요! 닥터외식창업연구소입니다. 이제 오늘로써 외식프랜차이즈 노하우 10번째를 끝으로 마무리되는 시간입니다. 오늘 살펴볼내용은, '외식프랜차이즈창업 성공3법칙'이라고 이름을 거창하게 붙였는데요. 어떤내용일까요? 무척궁금한데요. 지금부터 가볍게 살펴봅니다.

 

 

외식프랜차이즈창업:성공3법칙

 

3법칙은, 의외로 아주 간단합니다. 검소해져라, 소형차, 저렴한차림으로 귀결됩니다. 이런 내용은 너무나도 많이 봐왔던 아니면 너무 많이 봐서 피로도가 극한에 위치해버린 내용일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객(손님)들은 사장이나 직원들이 열심히 땀 흘리는 모습에 감동을 하게 됩니다.

 

그 고객들은 속으로 생각하거나 직접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와~ 이곳 사장은 정말 열심히 해~, 많이 팔아줘야겠어.." 등등의 생각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너무 화려한 차림, 뻣뻣한 고자세의 직원이나 사장을 본 고객들은 뒤에서 욕을 할지도 모릅니다.

 

"저 사장, 돈 좀 벌더니 차도 바꾸고, 옷차림도 예전 같지 않아.." "음식맛도 변했어.." 이렇게 고객들은 당신의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에도 반응하고 그것에 기인하여 음식 맛까지도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실제로는 음식맛이 변한 것이 아니라 고객의 마음이 변한 것입니다.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 라는 속담이 있죠. 고객은 칭찬보다는 비판에 익숙하다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돈을 내고 먹는 왕(?) 같은 손님이어야 하고, 갑(?)이어야 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입니다. 결국, 외식프랜차이즈창업에 있어서 성공하는 3법칙은 지금까지 살펴본 내용으로 고객이나 주변사람들을 자신의 적으로 만들어서는 안된다는 것이 기본이되어야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자신의 적이 늘어날수록 매출은 하락할 것이고, 고객들로부터 많은 민원과 분쟁의 불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장사로 아무리 많은 수익이 창출될지라도 절대 검소한 모습을 보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항상 성공했다는 말을 듣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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