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창이즈창업'
매출의 3%는 홍보비로 지출하라
[장사잘되는법]
안녕하세요! 닥터외식창업연구소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외식프랜차이즈창업 노하우 9번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이것을 오늘은, '장사잘되는법'이라고 이름을 붙였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가볍게 알아봅니다.
매출의 3%는 홍보비로 지출#9
앞서서, 사장은 솔선수범해야하는 이유를 알았고, 매장에서의 모든 것은 숫자로 말하고 처리해야 하며, 인건비는 올릴필요가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직원들과 식구가 되어야 하며, 다려진 유니폼의 효과가 무엇인지를 배웠습니다. 또한 왜? 그렇게 해야하는지도 알았습니다. 또한, 서비스는 속도와 타이밍이 중용한 이유와 고객과 대화를 해야하는 이유도 알았습니다. 한달을 앞서서 기획하고 살아가야하는 의미는 무엇인지도 배웠습니다. 오늘은, 홍보의 중요성도 살펴봅니다.
디지털 세상(온라인) 이전에 과거에는 마케팅이니, 홍보니 하는 표현이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디지털화된 세상인 지금은 '맛집'이라는 표현이 가공된 맛있는 집으로 둔갑하는 세상 즉, 홍보효과로 이어지는 세상이 된 것은 분명합니다. 이것은 실제로 정말 맛있는 집은, 뒷전으로 밀리고 얼마나 발빠르게 온라인상에서 좋은 위치에 선점한 맛이 있거나 맛이 없거하는 하는 곳이 손님들로 북적이는 세상이 된 것입니다.
예를 든다면, 같은 음식점이 연이어 있다고 보자. 한 집은 열심히 홍보하고, 플라이어(전단지를 출퇴근길에 쿠폰과 함께 나눠주기도한 집과 오직 음식맛이 더 맛있다며 아무것도 안하는 배짱이 있는 다른집 중에서 여러분은 어디로 들어가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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