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음식점,식당인테리어 매직!

음식점 인테리어

by 음식점 창업 컨설턴트 2019. 5. 3. 15:03

본문

 

 

브리지 에프엔씨

식당인테리어 매직

 

  


 

인테리어 관련 상담을 할때 제가 가장 많이 하는말,,, "점주(사장)님 인테리어는 귀에 걸면 귀걸이고, 코에 걸면 코걸이 입니다." 바로 붙히기 나름이라는 말입니다. 같은 느낌 다른 방식으로 시공 한 적이 없어서 자료가 없어서 눈으로 보여 드리지 못해 답답합니다.

  


  

예를 들자면 벽돌 느낌의 벽이라고 생각을 해보자고요. 최고급형 인테리어 경우라면 친환경 벽돌을 가지고 직접 시공을 할것입니다. 고급형 인테리어 경우라면? 파벽돌을 이용하여 벽에 석고벽에 붙혀서 시공을 합니다. 보급형 인테리어 경웨는 벽지 시트지를 그대로 붙혀 놓을 꺼에요.

 

 


 

▲최고급형 벽돌 인테리어: 황토벽돌

 

 


고급형 벽돌 인테리어: 파벽돌

 

 


보급형(최저가형): 벽돌 시트지

    


  

좀 이해가 가시려나 모르겠어요. 여튼 이렇게 같은 벽돌 느낌을 나는데 가격 차이는 수십배 까지 차이가 난답니다. 그럼, 이런 자재들이 있는데 뭐 어쩌라고요? 무턱대고 고급스런 좋은 거, 돈이 없으니까 무조건 저렴한거를 고르는 것이 맞나요? 인테리어는 조명에 따라서도 느낌이 다르고, 건물의 높이 따라서도 다르고, 면적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수백에서 수억원까지 들어가는 인테리어 한번 잘못 하면 정말 수년간 속상해 하시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대부분 인테리어 잘못 했다고 후회하는 경우가 뭔지 아시나요? 제가 음식점 80여개 매장을 직접 오픈했는데 그분들 왈~ 


"아는 사람이 싸게 해준다고 해줬는데 알고 보니 완전 싸구려 자재에 AS를 안해줬다."

"최고 싼것으로 했더니 너무 금방 망가져 다시 시공했더니 돈이 이중으로 들었다."

"다른 곳에서 자재 값을 보니 내가 한것 보다 훨씬 싸더라"


그럼 내가 원하는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께요. 인테리어는 경험이 많은 업체와 다양한 얘기를 하고 나서 인테리어 견적을 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이때는 본인이 하고 싶은 인테리어의 다양한 사진을 수집했다가 보여 주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다음은 제가 위에서 이미지를 보여드렸다시피 가격은 얼마든지 맞출 수 있으니 인테리어 부분에 들일 수 있는 금액을 오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님께서 돈이 있는데도 숨기거나 혹은 없는데도 벌어서 갚을 요령으로 무리했다간 나중에 꼭 후회하세요. 모두들 저렴한 것을 원하시지만 싸고 좋은 것은 없습니다. 다 쓴만큼 느낌이 납니다. 제가 몸 담고 있는 별미지교 구리점은 파벽돌을 이용하였습니다.

 

 


       

좀 어둡지만 사진 상단과 우측벽입니다. 요기 인테리어는  한 중간정도 하는 고급형의 인테리어 수준이 되겠네요. 제가 해본 곳은 4평짜리 분식점 인테리어부터 200평자리 대형 매장까지 다 했봤는데, 싸다고 혹은 비싸다고 좋은 인테리어가 절대 아닙니다.  본인이 만족할 수있는 인테리어가 내 기준의 주관적인 기준에 맞춰야 좋은 인테리어입니다. 지교 건설의 인테리어는 이런 고객님의 니즈에 맞추기 위해서 견적을 3단계로 분류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세부적으로는 보급형, 고급형, 최고급형으로 구분됩니다.

 

 

 

 

   

 

 

 

구   분

 인테리어 비용(평당)

보급형

 일백만원대

고급형

 이백만원대

최고급형

 삼백만원대

 

  

보급형은 보통 평당 백만원대정도 수준이고, 고급형 인테리어는 평당 이백만원대 수준입니다. 최고급형은 삼백만원대 이상의 수준입니다.

  

  



 

인테리어 매직

   

인테리어는 적은 돈으로로 충분히 고급스런 느낌을 살릴 수도 있습니다. 내가 모르는 다양한 공법과 자재들로 내가 가진 돈 안에서도 멋진 나만의 인테리어를 가능합니다. 지금 인테리어를 준비하고 계신다면 망설이시지 말고 상담한번 받아보세요. 상담 한번 하셔서 정말 좋은 인생 매장한번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