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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프랜차이즈창업,주방셋팅 변경전후 효율성 제고#1

창업플래너 일상

by 음식점 창업 컨설턴트 2018. 1. 29.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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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프랜차이즈창업

주방셋팅 변경전후 효율성

 

 *사진=외식프랜차이즈창업 오픈후.

 

안녕하세요! 기간을 여기서 이야기 하기보다는 외식프랜창이즈창업현장에서 실제로 슈퍼바이저(창업플래너)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사례를 통해서 알아볼께요. 약 한달여 기간동안 회전율을 높이기 위한 변경작업 진행을 노력해왔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실제로 현장에서 모든 과정을 실제로 보고, 느끼고 확인한 결과 하루 600명을 소화하기도 버거워보이는 회전율로 이후에는 이 것이 해결되지 않아서 고객님들이 식사를 하시고 처리해야하는 잔반대가 수북히 쌓이고 또 주방에까지 산더미처럼 쌓일정도 해결되지 않은 상황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이와같은 비효율적인 상황을 해결하는 것이 너무나도 급선무였습니다. 닥터외식창업연구소는 이후에 업무를 맡게되어서 현장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즉시즉시 메모를 하고, 이것을 해결하기위한 구체적인 치수와 시스템을 위한 노력을 시작하였습니다.

 

 

 

 

 

따라서, 여기서는 구체적인 결과를 수치로 표현드릴 수는 없지만, 사진에서처럼 고객님들의 동선과 이후 잔반처리에 이르는 과정, 주방 셋팅까지 처리한 결과, 600명도 버거웠던 것이 주방셋팅 변경작업 후에는 동일시간에 1000명까지 처리 가능한 시스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곳 외식프랜차이즈 대표님도 상당히 만족스런 미소를 지으셨고, 주방에서도 걱정스런 표정대신에 이제는 환하게 웃을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이와같은 슈퍼바이저의 적절한 조치와 개선작업대신에 직원들만 들들볶는다면, 그결과는 잔소리로 끝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따라서, 외식프랜차이즈창업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이와같은 문제점이 발생되었을 경우, 어떻게 효율적인 방법으로 개선할지를 고민부터 시작해야할 것입니다. 물론, 아무리 고민만 한다고 되는 것은 아닙니다. 창업플래너의 역할이 필요한 영역입니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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