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밥집 창업,꿈을 꾸는 청년~

커뮤니티/외식창업정보

by 음식점 창업 컨설턴트 2018. 5. 2. 15:32

본문

초밥집 창업

"꿈을 꾸는 청년"

 

 

 

| 초밥집을 차리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중반의 청년입니다. 현재 꿈은 초밥집을 차리고 싶은 마음이 정말 간절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마음뿐이지 어떻게 시작해야할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초밥집은 회전초밥과 일반 초밥집으로 구분되어 있죠.

 

지금은, 바로 초밥집 창업을 할 수는 없는 상태라서 기초부터 배우려고 합니다. 이른바 '막내'부터 시작해서 생선을 빠르게 손질하는 법도 배우고 싶습니다. 어디부터 시작해야할까요?

 

 

 

  

A)친절한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외식창업연구소입니다. 다음과 같이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큰 개념으로 보면 초밥집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밥집에서 생선 손질은 막내부터 시작합니다. 이어서 일정시간이 경과되면 야채부터 칼질을 배우고 튀김, 불판, 사시미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같은 과정은 어디서 일하는가? 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유념해야 합니다.

 

같은 회를 뜨더라도 배우는 곳마다 스타일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한 접시로 나가는 것과 회전초밥은 기술적인 차이보다는 상권과 운영방식의 차이로 볼 수 있습니다. 어느 음식점이든 손님이 뜸하게 들어오는 곳에서 회전초밥을 한다면 바로 폐점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회 손질을 빠리 배우고 싶다면, 조금은 러프한 감은 있지만 시장통에서 배우는 것이 가장 빠를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회를 정말 빨르 뜹니다. 하지만, 일식집에서 회를 뜨는 것을 배운다면 정말 깨끗하게 생선손질 및 회를 뜨지만 아주 느립니다.

 

일을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체인점의 경우 일자는 많습니다. 하지만 주로 가공된 것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곳에서 일을 한다면 별로 배울 것이 없습니다. 우선은, 일식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기본 실력을 쌓아야 하고, 정통일식집에서 일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초밥집에서 일을 배우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꼭 기억해둘 것이 있다면 음식점에서 일하면서 배운다는 것을 사장들은 싫어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핵심적인 기술을 배우고 싶다면 비용적인 측면이 따르게 됩니다. 배우려면 역시나 돈을 내고 배워야 정확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제한된다면 막내생활부터 시작하여 기초부터 시작하여 허드렛일부터 차근차근 시작하고, 인정을 받아야 기술들을 배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