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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창업,매출관리 단순화+지수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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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음식점 창업 컨설턴트 2018. 3. 7.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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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식점창업   

"매출관리 단순화+지수화"

How to do?

 

 

       

안녕하세요! 닥터외식창업연구소입니다. 음식점창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일까요? 대부분은 자본금, 창업아이템, 어떤 프랜차이즈를 선택할 것인가? 등을 먼저 손에 꼽을지도 모릅니다. 다 맞는 말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어떤 유형의 창업아이템을 선택하고, 그럴싸 한곳에 매장을 차리고 영업을 시작해도 과연, 내가 잘 하고 있는지, 내년엔 어떤 목표를 설정해야할지? 이곳의 상권은 어떤 특성을 갖고 있는지 등 기본적인 것부터 관리, 운영을 시작하지 않는다면, 옛날 동화에서 읽었던 것처럼 댐의 작은 구멍을 통해서 이후에 순식간에 댐이 무너지는 것처럼 처음부터 확실한 솔루션을 가지로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음식점창업:

매출관리 단순화, 지수화

어떻게 할까?

 

 

*음식점창업 예시.

 

위의 사진은 실제로 닥터외식창업연구소에서 외식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 중에서 한 매장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온 하나이 예시입니다. 위의 표에서는 연간운영계획처럼 상권기준 대비 매장지수를 가시화 시켜놓은 수치와 이것을 기반으로 1월~12월까지 변화되는 매출현황으 분석하여 그래프화한 아주 귀중한 자료입니다. 그 특징은 다음에 따르는 5가지 팩트에 따릅니다.

 

1.상권을 구분한다

2.상권지수를 만든다.

3.매장 매출 및 특이사항 기록

4.연간 데이터 누적 및 기록

5.내년도 매출 계혹에 활용

 

위의 5가지 팩트는, 닥터외식창업연구소의 음식점창업 노하우에 속하는 아주 중요한 기술로 여기서는 개별적인 부연설명을 생략할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예비창업자 또는 기존 매장을 운영하지만 좀처럼 매출향상 등으로 이어지지 않는 점주님들과 대면하여 풀어드릴 요소들이며 비용적인 발생이 필요합니다.

 

 

 

위에서 제시한 음식점창업 매출관리 단순화와 지수화에 대한 이야기는 한번쯤 생각해볼 수 있지만 이것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하여 매월, 연간 운영목표로 설정하고 이행하는데에는 부족함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창업플래너, 즉 슈퍼바이저의 영역이므로 전문가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확인해 봐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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